[강진여행] 강진여행코스,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감성여행 1번지
- 여행/전남여행
- 2023. 2. 6. 00:00
♬ 강진여행/강진여행코스 ♬
전라남도 강진군은 천혜의 자연경관과 수려한 문화유산이 숨쉬는 곳입니다.
산과 바다가 어우러지는 남도답사1번지인 강진은 숨은 매력을 맘껏 뿜어내며 여행객들을 유혹하는 곳이죠.
다산 정약용이 오랜동안 유배생활을 했던 다산초당을 비롯하여 동백꽃이 아름다운 백련사 그리고 최근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가우도의 출렁다리 등 볼거리가 무궁무진한데요.
그럼 강진의 알짜배기 여행코스를 소개합니다.
1. 다산초당
다산초당은 조선 후기의 대표적 사상가인 정약용이 신유사옥에 연루되어 강진으로 귀양와 이곳에서 유배생활을 하던 중 윤규로의 산정이던 이 초당으로 처소를 옮겨 귀양에서 풀릴 때까지 10여 년간 생활한 곳입니다.
정약용은 여기에서 <목민심서>등을 저술하고 실학을 집대성함으로써 실학사상의 산실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죠.
우거진 숲 속에 숨은 듯 자리잡은 다산초당은 빼어난 아름다움을 지닌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정약용이 백련사의 혜장선사를 만나기 위해 걸었던 산책로를 걷다보면 마치 다산의 뒤를 따르는 듯한 착각마저 들게 하는데요.
또한 천일각과 해월루에서 바라보는 강진만의 풍경은 그야말로 백미랍니다.
* 주소: 전남 강진군 도암면 다산초당길 68-35 * 전화문의: 061-430-3911 * 입장료: 무료 * 입장시간: 매일 09:00~1800 * 주차: 무료주차장 |
2. 백련사
백련사는 신라 문성왕때 무염국사가 창건한 사찰입니다.
원래 이름은 만덕사로 고려 희종때 원묘국사 요세스님이 옛터에 중창하고 백련결사로 크게 이름을 날려 백련사로 불리우게 되었죠.
고즈넉한 가람과 갯벌 가득한 강진만의 풍경이 제대로 어우러져 있는 모습은 오랫동안 뇌리속을 맴돌게 되는데요.
무엇보다도 백련사가 여행객의 발길이 이어지는 이유는 사찰 주변의 멋진 동백림 때문입니다.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백련사의 동백림은 자생 동백나무 7000여 그루가 군락을 이루고 있는데 동백꽃이 피기 시작하면 장관을 이룬답니다.
* 주소: 전남 강진군 도암면 백련사길 145 * 전화문의: 061-432-0837 * 입장료: 무료 * 주차: 무료주차장 |
3. 가우도 출렁다리
강진읍내에서 마량항 방면으로 차를 달리다 보면 눈길을 끄는 다리를 볼 수 있습니다.
바로 가우도 출렁다리입니다.
지도를 보면 강진만은 협곡처럼 길게 강진의 중심을 가로지르고 있죠.
그리고 강진만 중심에 가우도라는 섬이 자리잡고 있는데 가우도를 중심으로 양쪽에 다리를 건설했는데요.
한쪽은 대구면 저두마을과 연결되어 있고 다른 한쪽은 도암면 신기리 망호선착장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시원하게 강진만을 가로지르는 가우도 출렁다리와 다리에서 바라보는 강진만의 아름다운 풍경은 보는 이를 단번에 매료시킨답니다.
* 주소: 전남 강진군 대구면 중저길 31-27 * 입장료: 무료 * 주차: 무료주차장 |
4. 고바우 전망대
이제는 여행도 기술이 필요한 시대가 온 것 같습니다.
과거 보는데만 치중했던 여행기법이 이제는 힐링이나 테마가 있는 여행으로 발전하고 있죠.
강진의 고바우전망대는 그런면에서 힐링과 테마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곳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커피 한 잔의 여유로움 속에서 멋진 풍경과 행복한 시간을 누릴 수 있는 곳인데요.
특히 전망대에서 펼쳐지는 강진만의 아름다움이 정말 매력적인 곳이랍니다.
* 주소: 전남 강진군 대구면 저두리 470-9 * 전화문의: 070-7720-0662 * 카페영업시간: 하절기 08:30~21:00, 동절기 10:00~21:00 * 주차: 무료주차장 |
5. 마량항
강진 마량항은 전국 최초의 어촌어항 복합공간입니다.
어촌을 배경으로 한 소박한 풍경과 어항의 시원한 정경을 함께 볼 수 있도록 조성되었죠.
방파제를 따라 멋스럽게 가꿔진 산책로와 바다위를 가로지르는 고금대교가 어우러져 멋스런 낭만을 느낄 수 있는 곳인데요.
특히 마량항을 붉게 물들이는 일몰과 일출은 장관이라고 합니다.
그외에도 고금대교를 중심으로 은은하게 불을 밝히는 마량항의 야경도 참 아름다운 곳이랍니다.
* 주소: 전남 강진군 마량면 * 전화문의: 061-430-5581 * 주차: 무료주차공간 |
이상으로 강진의 아름다운 여행지를 소개했는데요.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멋진 감성여행지가 아닌가 싶습니다.
강진에서 행복한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