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여행] 사천여행코스, 빼어난 자연경관이 매력적인 고장
- 여행/경남여행
- 2024. 6. 24. 13:04
♬ 사천여행/사천여행코스 ♬
경남 사천은 뛰어난 자연경관을 지닌 아름다운 도시지만 가진 것에 비해 잘 알려지지 않은 여행지가 많습니다.
하지만 최근 바다케이블카가 운행하면서부터 인근의 숨은 명소까지 여행객의 발길이 이어지는데요.
환상적인 바다와 수려한 산이 어우러져 그림같은 풍경을 펼쳐내는 사천이랍니다.
그럼 사천여행코스를 소개합니다.
1. 사천 바다케이블카
사천 바다케이블카는 국내 최초로 섬과 바다 그리고 산을 잇는 케이블카입니다.
그래서 3개의 정류장을 운영하고 있죠.
국내 최장 2.43km의 선로를 약 20분간탑승하여 사천의 아름다운 바다와 산을 공중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산 정상에 마련된 전망대에서 남해바다와 섬, 다리가 어우러지는 황홀한 풍경이 펼쳐지는데요.
빼어난 풍경을 지닌 사천의 진면목을 느낄 수 있는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 주소: 경남 사천시 사천대로 18
* 전화문의: 055-831-7300
* 케이블카 이용료: 대인 18000/23000원, 소인 15000/20000원 (일반캐빈/크리스탈캐빈)
* 이용시간: 하절기 09:00~18:00, 동절기 09:00~17:00
* 주차: 무료주차장
2. 청널공원
청널공원은 사천시가 2011년 조경수를 심어 조성한 유럽형 도시공원입니다.
자그마한 공원이지만 풍차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바다풍경이 정말 매력적인 곳이죠.
특히 지금 이 시즌에는 겨울 동백꽃이 만개하여 화사함을 안겨 주는데요.
빨간 동백꽃과 파란 바다가 어우러지는 멋진 풍경을 보여준답니다.
또한 사천 바다케이블카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연계관광지로도 인기를 점점 더하고 있습니다.
* 주소: 경남 사천시 서동 353
* 입장료: 무료
* 주차: 무료주차장
3. 노산공원
노산공원은 사천 시내 중심부인 서금동에 위치한 도시공원입니다.
바다를 바라보는 언덕과 해안선을 따라 놓여진 산책로가 일품인 공원이죠.
노산공원에서는 아름다운 한려수도의 일부인 사천의 앞바다를 멋지게 조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나무데크로 잘 조성된 해안산책로를 걸으며 바다의 향기로움을 맛볼 수 있는데요.
바다의 낭만과 상쾌함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 주소: 경남 사천시 노산공원길 72
* 전화문의: 055-831-2114
* 입장료: 무료
* 주차: 무료주차장
4. 대방진굴항
사천 대방진굴항은 고려시대 말에 남해안에서 극성을 부리던 왜구를 막기 위해 설치한 군항입니다.
현재의 대방진굴항 모습은 조선 순조 때 진주병마절도사가 진주목 관하 70여개 면의 백성을 동원해 돌로 둑을 쌓아 1820년께 완공한 모습이라고 하는데요.
이름도 독특한 대방진굴항은 밖에서 볼 때 안이 들여다 보이지 않도록 설계된 군사기지로 최적화 된 인공항구입니다.
임진왜란 때에는 이순신 장군이 수군기지로 이용하기도 한 곳이기도 하죠.
그래서 이순신 장군이 거북선을 숨긴 곳으로 전해지고 사천시에서는 이를 홍보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답니다.
* 주소: 경남 사천시 대방동 251
* 전화문의: 055-835-1023
* 입장료: 무료
* 주차: 무료주차공간
5. 비토섬
사천 비토섬은 한글소설인 별주부전의 배경이 된 섬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비토섬 곳곳에서 토끼와 거북이가 연관된 여러 형상들을 만날 수 있죠.
도로나 다리 심지어 섬까지도 토끼와 거북의 이름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비토섬을 더욱 가고 싶게 만드는 것은 이 곳이 최상의 드라이브 코스라는 매력 때문입니다.
바다와 갯벌이 공존하는 아름다운 풍경속으로 차를 달리는 기분은 그 어떤 말로도 표현이 어렵답니다.
* 주소: 경남 사천시 서포면 비토리
* 입장료: 무료
* 비토교에서 월등도 선착장까지 드라이브 코스로 추천
6. 남일대 해수욕장
사천 남일대해수욕장은 서부 경남에서 몇 손가락 안에 꼽히는 일급 해수욕장입니다.
신라 말 최치원이 절벽에서 남해를 바라보며 맑고 푸른 바다와 해안의 백사장과 주변의 경치에 감탄하여 <남녘에서 가장 빼어난 절경>이라는 뜻으로 남일대라고 불렀다고 하죠.
반달형의 해수욕장 양쪽으로 바닷바람과 파도에 깎인 온갖 모습의 기암괴석과 수림이 정말 인상적인 곳인데요.
특히 남일대해수욕장의 동쪽 해안에는 코끼리의 긴 코가 바닷물에 잠긴 듯한 코끼리 바위가 자리하고 있어 매력을 더합니다.
정말 살아있는 듯한 코끼리를 연상케 하는 코끼리의 형상이 장관을 이루는데 특히 파도가 드나드는 썰물 때 빛을 발한다고 합니다.
* 주소: 경남 사천시 모례2길 11-19
* 전화문의: 055-831-3137
* 입장료: 무료
* 주차: 무료주차장
이상으로 사천의 매력적인 여행지를 소개했는데요.
바다와 산 그리고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멋진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행복한 사천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