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여행] 여주여행코스, 여유와 힐링의 고장

반응형

♬ 여주여행/여주여행코스 ♬

 

여주는 뿌리 깊은 역사를 보유한 고풍스런 도시입니다.

세계문화유산에 빛나는 세종대왕릉과 효종대왕릉을 비롯하여 남한강의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곳이죠.

한마디로 문화와 역사 그리고 여유와 힐링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곳인데요.

아름다운 여주여행코스를 소개합니다.

 

 

1. 이포보 전망대

 

 

 

 

 

여주 이포보는 4대강 16개의 보 중 가장 아름다운 보로 선정될 만큼 수려한 풍경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백로가 비상하는 모습을 모티브로 삼았다는 이포보전망대에서는 남한강의 풍경을 멋지게 감상할 수 있죠.

또한 전망대 내부에 북카페 등을 갖추어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휴식의 공간으로도 그만인데요.

이포보댐을 따라 걸으며 바라보는 풍광은 가슴속까지 쓸어내릴만큼 시원하답니다.

남한강변의 여유로운 풍경과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멋진 공간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 주소: 경기 여주시 여양로 2001

* 입장료: 무료

* 입장시간: 10:00~18:00

* 주차: 무료주차장

 


 

 

 

 

2. 세종대왕릉

 

 

 

 

 

여주 영릉은 세종대왕과 왕비인 소헌왕후의 동봉이실합장릉으로 조선왕릉 최초의 합장릉입니다.

이곳에서는 역사상 최고의 인물로 평가받는 세종대왕의 능 뿐만 아니라 뛰어난 업적과 그 결과물들을 전시하고 있죠.

훈민정음에 가려 제대로 알지 못했던 세종대왕의 놀라운 업적들을 만날 수 있답니다.

또한 세종대왕릉에서 700m의 아름다운 숲길을 지나면 역시 영릉이라 불리우는 효종대왕릉이 자리하는데요.

왕의 숲길이라 불리워지는 호젓한 길에서의 운치는 정말 대단하기에 꼭 걸어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 주소: 경기 여주시 세종대왕면 왕대리 901-3

* 전화문의: 031-885-3123

* 입장료: 만25세 이상 대인 500원

* 입장시간: 09:00~18:00 (월별로 30분정도 차이나고 매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 주차: 무료주차장

 

 

 

 

 

 

3. 신륵사

 

 

 

 

 

여주 신륵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제2교구 본사인 용주사의 말사로 신라 진평왕 때 원효가 창건했다고 전해집니다.

고려때의 명승인 나옹대사가 입적하면서 유명해진 이 절은 영릉의 원찰이기도 하죠.

무엇보다도 남한강변을 바라보는 뛰어난 경관이 오래전 기록에 남아있을 정도로 주변풍경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신륵사는 수려한 풍광과 다양한 보물을 지니고 있어 1977년에 관광지로 지정되었는데요.

대부분의 사찰이 산속에 있는 반면에 신륵사는 강가를 끼고 있는 독특한 사찰이기도 하답니다.

 

* 주소: 경기 여주시 신륵사길 73

* 전화문의: 031-885-2505

* 입장료: 성인 3000원, 청소년 2200원, 어린이 1500원

* 주차: 무료주차장

 


 

 

 

 

4. 명성황후 생가

 

 

 

 

 

명성황후 생가는 조선 고종의 비 명성황후가 태어나서 8살 때까지 살던 집입니다.

명성황후 생가는 숙종 13년에 처음 지어진 집으로 조선 중기 살림집의 특징을 잘 보여주고 있는 집이죠.

또한 생가 바로 옆에는 왜곡된 역사를 바로잡아 올바른 역사관을 정립하고자 건립된 명성황후 기념관도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명성황후의 친필을 비롯하여 시해당일 일본인이 사용했던 일본도도 같이 전시되고 있는데요.

어려운 시기에 비운의 국모로 기억되는 명성황후의 발자취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 주소: 경기 여주시 명성로 71

* 전화문의: 031-881-9730

* 입장료: 무료

* 입장시간: 3월~10월 09:00~18:00, 11월~2월 09:00~17:00 (매주 월요일 휴무)

* 주차: 무료주차장

 

 

이상으로 여주의 아름다운 여행지를 소개했는데요.

여유와 힐링이 절로 느껴지는 고장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여주에서 행복한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