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여행] 철원여행코스, 청정한 자연의 고장
♬ 철원여행/철원여행코스 ♬
철원은 청정한 자연이 살아 숨쉬는 고장입니다.
아름다운 한탄강을 중심으로 기이한 주상절리가 직벽을 이루면서 황홀한 비경을 선사하죠.
그리고 멋드러진 폭포수가 펼치는 장관은 철원의 자랑이기도 한데요.
또한 DMZ의 고장답게 안보관광이라는 이색적인 테마여행을 지닌 곳이기도 합니다.
그럼 철원여행코스를 소개합니다.
1. 삼부연폭포
삼부연폭포는 명성산 중턱의 자그마한 계곡에 위치한 폭포입니다.
20m의 높이에 3단으로 이루어진 폭포이죠.
폭포수가 떨어지면서 3개의 소를 만들었다 하여 삼부연이라 이름 지어졌습니다.
철원8경 중 하나로 기이한 바위가 폭포를 감싸면서 조화를 이루는 풍경이 정말 압권인데요.
그 아름다움에 반한 겸재 정선의 그림으로도 매우 유명하답니다.
* 주소: 강원 철원군 갈말읍 신철원리 산 23-4 * 전화문의: 033-450-5365 * 입장료: 무료 * 주차: 도로변 여유공간 이용 |
2. 고석정
고석정은 한탄강 변에 세워진 정자로 철원팔경 중의 하나입니다.
정자 앞으로 솟아 있는 고석바위에서 의적 임꺽정이 숨어 지낸 것으로 잘 알려져 있죠.
원래의 정자는 한국전쟁때 소실되었고 지금의 정자는 콘크리트로 새로 지은 것이라고 합니다.
고석정은 무엇보다도 주변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한데요.
깍아 내린 벼랑의 기암바위와 멋스러운 계곡의 조화로움은 보는 이를 감탄케 한답니다.
* 주소: 강원 철원군 동송읍 태봉로 1799-8 * 전화문의: 033-450-5559 * 입장료: 무료 * 주차: 무료주차장 |
3. 송대소
송대소는 한탄강을 가장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깍아지른 직벽사이로 은은히 흐르는 한탄강과 주변의 풍경이 압권이죠.
또한 송대소의 직벽은 주상절리로 이루어져 더욱 절경을 이룹니다.
특히 겨울에 강물이 꽁꽁 얼기 시작하면 얼음위를 걸어서 송대소 주상절리를 가까이서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기묘한 형상을 보여주는 송대소 주상절리와 계곡의 풍경은 여행객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하답니다.
* 주소: 강원 철원군 동송읍 한탄강길 164 * 입장료: 무료 * 주차: 무료주차장 (모닝캄빌리지 외부주차장 이용) |
4. 직탕폭포
직탕폭포는 한탄강 하류에 형성된 폭포로 철원8경 중의 한곳입니다.
직탕폭포는 한국의 나이아가라 폭포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죠.
폭은 3m로 매우 짧지만 그 길이가 80m에 이를 정도로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힘든 가로형의 폭포인데요.
방송에 알려지면서 일약 명소로 떠오른 직탕폭포는 시원한 폭포소리와 함께 이색적인 풍경을 더합니다.
* 주소: 강원 철원군 동송읍 장흥리 336-1 * 전화문의: 033-450-5365 * 입장료: 무료 * 주차: 무료주차공간 |
5. 안보관광
철원은 북한과 국경을 접하는 도시로 어느곳보다도 안보의 중요성을 띠는 곳입니다.
그래서 안보관광이라는 테마하에 군사경계지역의 여러곳을 둘러볼 수 있도록 만들었죠.
DMZ두루미평화타운에서 출발하여 제2땅굴(현재는 관람불가)과 평화전망대, 두루미관, 월정리역을 거쳐 노동당사까지 이어지는 코스를 통해 남북분단의 애잔함을 느끼고 안보의식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는데요.
철원여행시 꼭 추천드릴만한 여행이라 생각됩니다.
* 주소: 강원 철원군 동송읍 양지2길 15-21 (DMZ두루미평화타운) * 전화문의: 033-452-9989 * 요금: 성인 4000원, 청소년/군인 3000원, 어린이/경로 2000원 (현재 제2땅굴 관람불가로 인해 한시적 50% 감면) * 시간: 평일 10:00, 10:30, 14:00, 14:30 (주말에는 13:30 추가) * 자차를 이용하여 코스 이동 |
이상으로 철원의 아름다운 여행지를 소개했는데요.
청정한 자연이 살아 숨쉬는 아름다운 철원의 매력적인 여행지가 아닌가 싶습니다.
철원에서의 행복한 여행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