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여행] 초곡용굴촛대바위길, 푸른 바다와 기암의 향연이 어우러진 상쾌한 바닷길
♬ 삼척여행/초곡용굴촛대바위길 ♬
초곡용굴촛대바위길은 삼척의 고요하고 아늑한 초곡항의 해변길입니다.
해안절벽을 따라 이어진 이 길은 군사지역이라 한동안 통제되었던 곳으로 2019년 7월 일반인에게 공개되었죠.
데크길 512m와 출렁다리 56m를 포함하여 총연장 660m 길이의 상쾌한 해변길로 관광객을 맞이하게 되었는데요.
촛대바위를 비롯하여 거북바위, 사자바위, 용굴 등 기암괴석의 향연이 펼쳐집니다.
또한 기이하고 독특한 바위들이 바다와 어우러진 해안 절경과 짜릿한 출렁다리는 초곡용굴촛대바위길의 큰 자랑거리랍니다.
그럼 삼척 초곡용굴촛대바위를 소개합니다.
* 여행일자: 2021년 7월 8일 (목)
* 주소: 강원 삼척시 근덕면 초곡길 236-4 (초곡항) * 전화문의: 033-572-2011 * 입장료: 무료 * 입장시간: 하절기 09:00~18:00, 동절기 09:00~17:00 * 주차: 무료주차장 |
초곡항에 마련된 주차장에 도착하자 시원한 바다가 저희를 맞이합니다.
초곡항은 궁촌해변과 장호항 사이에 위치한 자그마한 포구인데요.
주차장에서 어판장을 지나 초곡용굴촛대바위길의 진입로로 향합니다.
초곡용굴촛대바위길은 군사지역이라 한동안 일반인들이 다가설 수 없고 잘 알려지지도 않았던 곳이었습니다.
하지만 철조망을 걷고 데크길을 만든 후에 이곳의 비경이 드러나게 되었죠.
이후 많은 여행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게 되었는데요.
짙푸른 해변을 따라 많은 볼거리를 보여주는 멋진 길로 변모하였습니다.
초곡용굴촛대바위길의 초입을 지나자마자 전망대가 연이어 나타납니다.
이 길에는 세 곳의 전망대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첫 번째 전망대와 두 번째 전망대가 간격의 틈을 주지 않은 체 자리하고 있죠.
전망대에서의 풍광은 따로 표현할 필요가 없을 만큼 아름다움의 극치를 이룹니다.
또한 멋진 포토존으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감당해 냅니다.
초곡용굴촛대바위길은 많은 것을 보여주지만 그중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출렁다리입니다.
초곡용굴촛대바위길 출렁다리는 바다 위 움푹 들어간 절벽 사이를 가로지르는데요.
길이 56m에 높이는 약 11m로 이루어져 있죠.
많이 흔들리진 않지만 중앙의 유리 구간에서 바다를 내려다보면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답니다.
출렁다리를 지나자 이번에는 기묘한 바위들의 향연이 펼쳐집니다.
푸르른 바다와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처럼 조화롭게 어우러진 기암의 전시장이 따로 없는데요.
신비로운 자연의 풍경을 더욱 가까이서 보고 싶은 마음에 발걸음은 저절로 빨라집니다.
초곡용굴촛대바위길의 세 번째 전망대는 기암괴석의 아름다운 형상을 그림처럼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먼저 거북바위가 시선을 끄는데요.
커다란 바위 위 끝에 올라앉은 자그마한 거북의 형상이 또렷하게 보이는데 실제로 거북이 앉아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답니다.
다음은 촛대바위로 초곡용굴촛대바위길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습니다.
촛대바위 하면 동해시 추암해변의 촛대바위를 먼저 떠올리지만 이곳 삼척에도 기이한 촛대바위가 숨겨져 있었는데요.
그 이름대로 촛대처럼 하늘로 길게 뻗은 모습이 바다와 어우러져 아름다운 장면으로 연출됩니다.
또한 주변의 멋진 풍경 덕분에 신비로움이 배가 되는 순간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초곡용굴촛대바위길은 이외에도 용굴과 사자바위 등 많은 볼거리를 지닌 곳이지만 지금은 파손으로 인해 통제가 되고 있죠.
안타깝지만 여기서 발길을 돌려야만 합니다.
오늘 저희는 삼척 초곡용굴촛대바위길을 찾았는데요.
푸른 바다와 기암의 향연이 어우러진 상쾌한 바닷길에서의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삼척 초곡용굴촛대바위길에서 아름다운 여행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