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여행] 여수여행코스, 여수밤바다의 낭만과 여유

반응형

♬ 여수여행/여수여행코스 ♬

 

아름다운 바다와 많은 볼거리를 지닌 여수는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여행의 핫플레이스가 되고 있습니다.

여수는 다양한 여행코스로 인해 주말 뿐만 아니라 평일에도 많은 관광객으로 붐비고 있죠.

특히 야경이 아름다운 여수의 밤바다는 낭만과 여유를 느끼기에 그만인데요.

그럼 여수여행코스를 소개합니다.

 

 

1. 향일암

 

 

 

 

여수 향일암은 <해를 향하는 암자>라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손꼽히는 관음 기도도량일 뿐만 아니라 일출명소로도 너무나 유명한 곳이지요.

향일암은 원래 신라시대 원효대사가 창건할 때 원통암이란 이름이었는데 고려때 윤필 대사가 섬의 형세를 보고 금오암이라 개명했다고 합니다. 

금오암은 큰 자라 모양이란 뜻이며 이때부터 거북바위에 대한 신앙이 유래한 것으로 전해지는데 산 이름도 이후부터 금오산이라 불리워지는데요.

그리고 조선 숙종 때 인묵대사가 관음전 아래 대웅전을 짓고 현재의 모습으로 중건하게 되는데 바다의 수평선에서 솟아오르는 해돋이 광경이 너무 아름다워 향일암으로 명명한 것이 오늘에 이르고 있다고 합니다.

 

* 주소: 전남 여수시 돌산읍 향일암로 60
* 전화문의: 061-644-4742
* 입장료: 성인 2500원, 청소년/군경 1500원, 어린이 1000원
* 주차: 공영주차장 이용 (최초 1시간 무료, 1시간 초과 10분당 승용차 기준 200원)

 

 

 

 

 

 

2. 여수 해상케이블카

 

 

 

 

여수 해상케이블카는 돌산공원과 자산공원까지 1500m의 바다 위를 오가는 국내 첫 해상케이블카입니다.

최고 높이가 98m이고 바다 위를 지나는 구간 길이가 무려 650m나 된다고 하는군요.

여수 해상케이블카를 타고 바다 위를 날으면서 바라보는 짜릿한 풍경은 단연 압권입니다.

보석처럼 아름다운 다도해 풍광과 오동도, 여수항이 그림처럼 펼쳐지게 되죠.

특히 여수 해상케이블카는 야경이 아름답기로 소문나 밤이면 케이블카를 타려는 사람들로 붐빈다고 합니다.

 

* 주소: 전남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600-1
* 전화문의: 061-664-7301
* 케이블카 이용료: 대인일반 17000원, 소인일반 12000원, 대인크리스탈 24000원, 소인크리스탈 19000원 (왕복기준)
* 케이블카 이용시간: 홈페이지 참고
* 주차: 무료주차장

* 홈페이지: http://www.yeosucablecar.com

 

 

 

 

 

 

3. 돌산공원 야경

 

 

 

 

여수밤바다는 노래로도 불리워질 만큼 낭만적이고 아름답습니다.

어둠이 촉촉히 내릴 무렵 시가지의 조명이 하나 둘 씩 켜지면서 여수밤바다와 어우러지는 풍경은 정말 황홀하죠.

여수의 야경을 가장 잘 즐길 수 있는 곳이 바로 돌산공원인데요.

여러 색의 조명이 환하게 불을 밝히는 돌산대교를 중심으로 멋진 야경이 펼쳐지는 곳입니다.

특히 최근에 여수밤바다의 야간경관과 함께 장식조명이 점등되면서 야경을 절정을 더하고 있답니다.

 

* 주소: 전남 여수시 돌산읍 우두리 산355-1
* 입장료: 무료
* 주차: 무료 (여수해상케이블카 주차장 이용)

 

 

 

 

 

 

4. 오동도

 

 

 

 

여수 오동도는 동백꽃이 유명한 섬으로 한려해상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고 여수의 8경 중 1경에 꼽히는 곳입니다.

오래전에 오동나무가 유난히 많아서 멀리서 보는 섬의 모습이 오동잎처럼 보인다 하여 오동도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하죠.

하지만 지금은 오동나무 대신 동백꽃으로 가득한 섬이 되었습니다.

현재는 섬의 명물인 동백나무와 시누대를 비롯하여 후박나무 등 190여 종의 희귀수목이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어 동백섬 또는 바다의 꽃섬이라는 아름다운 별칭을 가지고 있는데요.

또한 여수 해상케이블카와의 연계관광지로서 굳이 동백꽃 시즌이 아니더라도 사시사철 여행객들로 가득한 곳이 되었습니다.

 

* 주소: 전남 여수시 수정동 산1-11
* 전화문의: 061-659-1819
* 입장료: 무료
* 주차: 최초 1시간 무료, 1시간 초과 10분당 승용차 기준 200원

 

 

 

 

 

 

5. 아쿠아플라넷

 

 

 

 

여수 아쿠아플라넷은 국내 최대의 아쿠아리움으로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에 발맞춰 오픈했습니다.

이 곳은 친환경 아쿠아리움 설계로 태양에너지를 활용한 환경을 갖추었다고 합니다.

아쿠아플라넷은 마린라이프, 오션라이프, 아쿠아포레스트 이렇게 3개 관으로 나누어 흰고래인 벨루가와 물범, 물개 등 280여 종의 33000여 마리의 해양생물들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특히 날이 무더운 여름철에 아쿠아플라넷의 인기는 급상승하는데요.

시원한 실내에서 귀여운 바다생물들과의 만남이 즐거움을 주는 곳이라 생각됩니다.

 

* 주소: 전남 여수시 오동도로 61-11 아쿠아리움

* 전화문의: 1833-7001

* 입장료: 대인 36400원, 청소년/경로 33400, 소인 31400원 (종합권은 6000원 추가)

* 입장시간: 09:30~19:00 (연중무휴)

* 주차: 야외 유료주차장 이용하셔야 합니다.

 

 

 

 

 

 

6. 소호동동다리

 

 

 

 

여수 소호해변의 바닷길을 따라 놓여진 해상데크산책로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소호동동다리라는 이름을 지닌 해변산책로이죠.

740m의 구간으로 이루어진 소호동동다리를 걸으며 아름다운 여수의 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멋진 곳이랍니다.

특히 야간이면 화려한 조명이 불을 밝히면서 여수밤바다의 매력을 더하는데요.

최근에 방영된 드라마 <사랑의 온도>에 소개되면서 그 주가를 올리고 있습니다.

 

* 주소: 전남 여수시 소호동 502-2 (소호요트장)
* 입장료: 무료
* 주차: 소호요트장 주차장 이용 (무료)

 

 

 

 

 

 

7. 갯벌노을마을

 

 

 

 

여수 장척마을 일명 여수갯벌노을마을은 뒤로는 호암산을 등지고 앞으로는 여자만 갯벌이 광활하게 펼쳐지는 곳입니다.

복개도와 모개도, 장구도 세 개의 섬이 멋스럽게 조화를 이루는 해변의 풍경이 너무나도 아름답죠.

특히 석양이 질 무렵 여자만의 갯벌위를 물들이는 노을은 눈을 황홀하게 만드는데요.

매년 10월말이면 여수갯벌노을마을에서 노을축제가 열릴만큼 환상적인 일몰을 선사한답니다.

 

* 주소: 전남 여수시 소라면 서부로 785-24 장척마을회관
* 전화문의: 061-691-8777
* 입장료: 무료
* 주차: 무료주차공간

 

 

 

 

 

 

8. 가사리 생태공원

 

 

 

 

여수시 소라면에 위치한 가사리 생태공원은 갈대를 바라보며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생태공원의 데크길을 따라 황금빛으로 물든 갈대밭에서 가을의 사색과 낭만을 즐길 수 있죠.

바람이 불때마다 이리저리 휘날리는 갈대의 멋진 춤사위와 함께 시원한 풍경을 누릴 수 있는데요.

여수의 색다른 가을여행지로 손색이 없어 보입니다.

또한 순천만 습지와도 가까워 가을철 황금갈대밭 여행코스로 매우 좋을 것 같습니다.

 

* 주소: 전남 여수시 소라면 현천리 1038-2

* 입장료: 무료

* 주차: 무료주차공간

 

 

이상으로 여수의 아름다운 여행지를 소개했는데요.

이 외에도 수많은 볼거리가 기다리고 있는 여수가 아닌가 싶습니다.

아름다운 여수, 밤바다가 특히 매력적인 여수에서 즐겁고 행복한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