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여행] 부여여행코스, 백제의 꿈과 미래를 고스란히 담은 곳

♬ 부여여행/부여여행코스 ♬


부여는 공주와 더불어 백제의 꿈이 담긴 유적의 도시이자 추억의 장소입니다.

오랫동안 백제의 중심지로서 찬란했던 백제의 문화가 고스란히 잠든 곳이죠.

옛 백제인의 뛰어난 건축미와 세련된 기술을 그대로 느낄 수 있고 아름다운 백마강의 풍경을 멋지게 조망할 수 있는 곳인데요.

그럼 부여여행코스를 소개합니다.



1. 백제문화단지











부여 백제문화단지는 아름답고 찬란했던 백제의 역사와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조성된 곳입니다.

이곳에는 백제의 왕궁이었던 사비궁과 대표적 사찰인 능사 외 당시의 주거문화를 알 수 있는 생활문화마을과 개국 초기 궁성인 위례성을 재현하고 있죠.

또한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백제역사문화관과 고분공원, 백제숲 등 문화대국이었던 백제의 위상을 잘 알 수 있도록 꾸며져 있는데요.

백제문화단지는 그동안 교과서에서나 배울 수 있었던 백제의 우수성을 제대로 알고 느낄 수 있는 공간이라 생각됩니다.


* 주소: 충남 부여군 규암면 백제문로 455

* 전화문의: 041-408-7290

* 입장료: 대인 6000원, 청소년/군인 4500원, 소인 3000원

* 입장시간: 평일 09:00 - 17:00, 금토일 09:00 - 22:00 (월요일 휴무)

* 주차: 무료주차장







2. 궁남지











부여 궁남지는 신라 선화공주와 결혼한 무왕의 서동요 전설이 깃든 곳입니다.

백제 무왕때 만든 궁의 정원으로 우리나라 최고의 인공연못으로 알려져 있죠.

궁남지는 당시의 백제가 정원을 가꾸는 뛰어난 기술을 지녔음을 짐작케 하는데요.

사계절이 모두 아름다운 곳으로 특히 여름이면 주변으로 드넓게 펼쳐지는 연꽃이 매력적인 곳입니다.

뿐만 아니라 가을이면 굿뜨래 국화전시회가 열려 궁남지의 아름다움을 더한답니다.


* 주소: 충남 부여군 부여읍 동남리

* 전화문의: 041-830-2330

* 입장료: 무료

* 주차: 무료주차장







3. 부소산성 (낙화암)











부여 부소산성은 백제의 영광과 아픔을 함께 간직한 곳입니다.

120년 동안 가장 찬란했던 백제의 도읍지라는 영광과 백제의 마지막을 지켜본 아픔의 장소죠.

사비성의 진산인 부소산에 자리한 부소산성은 삼천궁녀로 유명한 낙화암을 품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백마강이 훤히 내려다보이는 부소산성의 아름다운 숲길을 걷노라면 면면히 이어지는 백제의 역사와 문화의 향기를 절로 느낄 수 있는데요.

또한 가을날의 부소산성은 곱고 화려한 단풍길이 너무나 매력적이랍니다.


* 주소: 충남 부여군 부여읍 관북리

* 전화문의: 041-830-2884

* 입장료: 성인 2000원, 청소녀/군인 1100원, 어린이 1000원

* 입장시간: 평일 09:00 - 17:00, 금토일 09:00 - 22:00 (월요일 휴무)

* 주차: 무료주차장







4. 정림사지











부여 정림사지는 백제 사비도성의 중앙에 위치하였던 절터입니다.

국보 제9호로 지정된 정림사지오층석탑과 금당지, 강당지 등이 남아 있는 백제고유의 사찰 건축을 보여주는 곳이죠.

정림사지는 백제말 도읍기를 통틀어 유일하게 남은 백제유적으로 백제가람의 대표적인 모델로 손꼽힙니다.

도심에 세워진 절터로는 동아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사례라고 하니 대단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특히 정림사지오층석탑은 거의 완전한 형태로 남아 완벽한 균형미와 비례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주소: 충남 부여군 부여읍 동남리

* 입장료: 성인 1500원, 청소년 900원, 어린이 500원

* 입장시간: 하절기 매일 09:00 - 18:00,  동절기 매일 09:00 - 17:00

* 주차: 무료주차장

* 홈페이지: http://www.jeongnimsaji.or.kr



이상으로 부여의 아름다운 여행지를 소개했는데요.

이외에도 부여는 국립부여박물관, 백제왕릉원, 서동요테마파크 등 많은 볼거리를 지니고 있다는 점 참고바랍니다.

부여에서 행복한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