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여행] 정선여행코스, 자연의 보고이자 이야기가 흐르는 땅

♬ 정선여행/정선여행코스 ♬


자연이 살아 숨쉬고 전통과 문화의 향기가 그윽한 아리랑의 고장 정선은 태고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유서깊은 고장입니다.

정선아리랑의 발현지 중 한 곳인 아우라지의 동화같은 서정적인 풍경과 정선의 옛 생활방식을 알 수 있는 아라리촌, 여름이면 더욱 찾게되는 신비의 동굴 화암동굴의 여행을 통해 정선의 진한 향기를 느낄 수 있죠.

또한 병방치에서의 스카이워크와 짚와이어 체험은 더운 여름날 스릴을 만끽하게 해 줍니다.

그리고 타임캡슐공원에서 정선의 추억을 심게 되는데요.

이렇듯 정선은 자연미가 넘치고 각종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멋진 곳이랍니다.

그럼 정선여행코스를 소개합니다.



1. 정선 병방치스카이워크











정선 병방치 스카이워크는 하늘 위를 걷는듯 상쾌한 바람과 하나되어 한반도 지도 모양을 띤 밤섬의 모습 그리고 뱀처럼 굽이굽이 흐르는 경이로운 비경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병방치 스카이워크는 해발 583m의 절벽 끝에 길이 11m의 U자형 구조물로 바닥은 투명한 강화유리로 이루어졌죠.

스카이워크를 걸으면 마치 벼랑위에서 아무 지지대도 없이 하늘위를 걷는 듯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그 짜릿함 속에서 발 아래를 내려다보면 환상의 동강 풍경이 펼쳐지게 됩니다.







2. 정선 아우라지











정선 아우라지는 강원도 무형문화재 제1호인 정선아리랑의 대표적인 발상지 중의 한 곳입니다.

아우라지는 산수가 아름다운 여량8경의 한 곳으로 송천과 골지천이 이곳에서 합류되어 한데 어우러진다 하여 불리우는 이름이죠.

또한 이곳은 땅이 비옥하고 물이 맑아서 옛부터 풍요로움과 풍류를 즐기던 문화의 고장이기도 합니다.

오래 전 남한강 상류인 아우라지에서 물길따라 목재를 한양으로 운반하던 유명한 뗏목터이기도 한데요.

특히 뗏목과 행상을 위하여 객지로 떠난 님을 애달프게 기다리는 남녀의 애절한 마음을 적어 읊은 것이 지금의 정선아리랑 가사로 남아 널리 불리고 있다고 합니다.







3. 정선 아라리촌











정선 아라리촌은 정선의 전통 주거지를 재현한 곳입니다.

이 곳은 조선후기 양반의 무능함과 부패상을 폭로하고 관리의 횡포를 풍자한 <양반전>을 토대로 한 곳이기도 하죠.

즉, 아라리촌에서는 정선의 옛 모습과 양반전의 이야기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데요.

뛰어난 볼거리나 큰 감흥이 있는 곳은 아니지만 정선에 대해 조금이나마 잘 알 수 있도록 마련된 곳이라 생각됩니다.







4. 정선 화암동굴











정선 화암동굴은 <금과 대자연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개발된 테마형 동굴입니다.

화암동굴은 과거에 실제로 금을 캤던 동굴로 천연 종유동굴이 발견됨으로 인해 그 모습을 세상에 드러내게 되었죠.

석회동굴의 특성을 보여주는 천연 종유동굴과 광부들의 애환이 서린 금광의 흔적을 동시에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날이 무더운 여름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여행지인데요.

1.8Km에 이르는 동굴내부에서 자연이 베푸는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답니다.







5. 정선 타임캡슐공원











정선 타임캡슐공원은 2001년에 개봉하여 크게 히트한 영화 <엽기적인 그녀>의 촬영지를 활용하여 만든 관광명소입니다.

영화 속 주인공이었던 차태현과 전지현이 3년후 다시 만날 약속을 기약하면서 타임캡슐을 소나무 밑에 묻었던 곳이죠.

타임캡슐공원은 비단 영화의 유명세 뿐만 아니라 주변의 풍광이 너무나 아름다운 곳인데요.

해발 850m에 위치하여 일명 엽기소나무라 불리는 나무를 중심으로 원형으로 이루어진 광장이나 광장에서 바라보는 주변 조망은 가슴을 확 트일만큼 시원함이 가득한 곳입니다.



이상으로 정선의 아름다운 여행지 5곳을 소개했는데요.

마음이 절로 편안해지는 자연풍경과 아리랑의 이야기가 전해지는 정선이었습니다.

정선에서 행복한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

  • 2020.05.14 13:19 신고

    읽고 보고 마치 정선을 다 돌아다니다 온 것 같네요
    여행하랴 포스팅하랴
    바쁘겠어요 잘 보았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