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맛집] 싱싱한 해물잔치가 벌어지는 곰소항 맛집, 부안 싱싱수산횟집

                    


♬ 부안싱싱수산횟집/곰소항맛집/부안맛집 



전북 부안여행시 빼 놓을 수 없는 곳이 곰소항입니다.

곰소항에는 젓갈집들이 매우 유명하지만 항구에 늘어선 횟집들도 큰 매력을 지니고 있죠.

일명 스끼다시라 불리는 곁들이 반찬들이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나오는데요.

바다에서 나오는 온갖 생물들이 상 위에 잔뜩 차려진답니다.

횟감이 풍부한 지역에서 사는 저희가 타지역을 여행할때 배제시키는 일순위 음식이 회인데 부안에서만큼은 횟집을 들르지 않을 수가 없더군요.

오늘 저희가 찾은 집은 곰소항의 싱싱수산횟집입니다.














곰소항에는 항구답게 많은 횟집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여기에 늘어선 횟집들은 모두 어마어마하게 나오는 해물 스까다시가 큰 매력을 지니고 있는데요.

그 중 저희가 오늘 찾은 집은 싱싱수산횟집입니다.

메뉴판이 보이지만 별 의미가 없을 듯 합니다.

그냥 쉽게 2인에 8만원, 4인은 12만원 정도 생각하시면 될 듯 싶군요.







주문이 끝나고 나면 상 위에 각종 해물들이 잔치를 벌이게 되는데 정말 혀를 내두를 정도입니다.

회를 먹으러 온 건지 모듬해물을 먹으러 온 건지 분간이 가지 않을 정도이죠.

평소에 자주 보던 해물부터 진귀한 해물까지 바다에서 나오는 해물은 모두 모인 듯 합니다.

바로 이 매력때문에 곰소항의 횟집을 찾았는데요.

싱싱한 횟감과 바다의 해물들이 어우러지는 거대한 밥상이 차려집니다.








조개 종류만 해도 3가지가 나옵니다.

개조개와 민조개 그리고 개별사진은 없지만 은박으로 쌓인 백합조개가 먹음직스러운 자태를 뽐내죠.

저도 바다에서 나고 자랐지만 조개를 생으로 먹기는 처음인데 부안의 조개는 갓 잡은 싱싱한 해물이라 생으로 먹어도 전혀 해가 되지 않는다고 하는군요.








소라도 삶은 것과 날 것이 따로 나옵니다.

특히 소라는 제가 좋아하는 해물이라 너무 좋더군요.










그리고 해물에서 결코 빠질 수 없는 단골들이죠.

개불과 해삼, 멍게, 키조개 관자가 먹음직스럽게 올라옵니다.

하나같이 싱싱한 식감을 보여주는군요.

해물에서 아삭한 식감을 느끼기는 쉽지 않은 일인데 말입니다.










마지막으로 가리비와 전복 그리고 낙지와 쭈꾸미가 해물의 끝판을 장식합니다.

싱싱한 해물들이 보여주는 비주얼에 반하고 그 맛과 식감에 또 한번 반하게 되지요.

또한 이쯤되면 회가 나오기도 전에 배가 차게 되는데요.

참고로 여기서는 제철에 나는 생물들이 올라오기에 계절마다 조금씩은 종류가 달라진다고 하더군요.









싱싱한 각종 해물로 배가 두둑해질 무렵 메인인 회가 전어구이와 함께 상 위로 오릅니다.

하지만 이미 배가 찬 후라 예상대로 회는 남기게 되더군요.

마지막으로 매운탕으로 입 안을 정갈하게 만들게 됩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횟감이 풍부한 지역에 살고 있는 저희가 타지역을 여행하면서 배제시키던 횟집을 부안에서 찾게 되었는데요.

다양하고 싱싱한 해물들이 눈과 입을 즐겁게 해 주는 한 끼였습니다.

이 정도면 찾을 만한 충분한 매력이 있지 않을까 생각되는군요.

싱싱수산횟집의 주소는 전북 부안군 진서면 곰소리 703-2번지이고 전화번호는 063-581-4801입니다.


◈◈◈ 덧붙이는 글 ◈◈◈

이 포스팅은 제 개인적인 입맛과 주관에 의하여 적은 글이므로 해당음식점의 일반적인 평가는 아님을 밝혀두는 바입니다.

또한 해당음식점으로부터 그 어떤 댓가도 제공받지 않았음을 알려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맛있는여행
맛집 2015.05.18 08:00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시골선비 2015.05.18 08:17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방문한 계절(달)도 같이 올려주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2. Favicon of http://blog.daum.net/leeracing BlogIcon 뽀시기 2015.05.18 10:29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쉽게 말해 .. 1인 4만원이라는 거지요 ... ??
    흠 ...
    문제는 저걸 2명이서 다 묵을수 있을까 ?? 라는 의문이 ...
    너무 푸짐하게 나옵니다 ㅎㅎㅎ
    먹다가 지쳐 쓰러질지도 모른다는 걱정이 ... ?? ㅎㅎㅎ
    잘보고 갑니다 ..
    건강한 한주 되세요 ^^

    • Favicon of http://yun-blog.tistory.com BlogIcon 맛있는여행 2015.05.19 20:22 신고  수정/삭제

      2명일 경우 일인당 4만원이 나오고 4명 이상이면 일인당 3만원이 나옵니다.
      그리고 저희는 회를 남겼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날 되십시요^^

  3. Favicon of http://ppios.tistory.com BlogIcon 삐오스 2015.05.18 11:26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신선하고 푸짐한 차림이네요..
    잘보고갑니다.

  4. Favicon of http://heysukim114.tistory.com BlogIcon *저녁노을* 2015.05.18 11:57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상다리 휘겠어요.ㅎㅎㅎ

    • Favicon of http://yun-blog.tistory.com BlogIcon 맛있는여행 2015.05.19 20:25 신고  수정/삭제

      해물을 이렇어게 많이 먹어본 날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날 되십시요^^

  5. Favicon of http://leeesann.tistory.com BlogIcon pennpenn 2015.05.18 15:52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행을 다니며 이런 음식점을 만나면
    정말 향운이겠어요
    보기만 해도 배가 부릅니다.

    월요일 오후를 잘 보내세요

  6. Favicon of http://greenhrp.tistory.com BlogIcon 제철찾아삼만리 2015.05.18 22:00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앙~~~
    너무 맛있겠어요~~
    부안가면 정말 조개만큼은 맘껏 먹으면 좋다고 하더라구요.
    너무너무 먹고시퍼용..ㅠㅠ
    군침만 질질 흘리다가 갑니다~~ㅎ

    • Favicon of http://yun-blog.tistory.com BlogIcon 맛있는여행 2015.05.19 20:29 신고  수정/삭제

      부안의 조개는 싱싱해서 날것으로 먹더군요.
      정말 푸짐한 한상이었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날 되십시요^^

  7. Favicon of http://view42.tistory.com BlogIcon viewport 2015.05.18 22:14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상이 푸짐하네요
    즐거운 여행도 하고 맛난 음식도 맛보고 즐거운 여행길일것 같습니다

    • Favicon of http://yun-blog.tistory.com BlogIcon 맛있는여행 2015.05.19 20:31 신고  수정/삭제

      볼거리와 먹거리는 여행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요소죠. 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날 되십시요^^

  8. Favicon of http://lilyvalley.tistory.com BlogIcon 릴리밸리 2015.05.19 07:11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상다리가 휘어질 것 같은데요!!
    싱싱한 해산물에 군침부터 돋습니다.
    젓가락이 어디로 가야할지 모를 것 같네요.ㅎ
    행운이 가득한 하루 되세요.^^

  9. Favicon of http://0572.tistory.com BlogIcon 『방쌤』 2015.05.23 22:32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대박이네요
    폰으로 볼때는 몰랐는데 컴으로 보니까 정말...
    저도 어시장이 바로 옆에 있는 동네에 살고있지만
    여기는 절대 그냥 지나치지 못하겠네요^^

  10. Favicon of http://ksundin1.tistory.com BlogIcon kriss1 2015.06.10 22:03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 보고 싶네요. 제 신랑이 회는 못 먹고 스시만 좋아해서 같이 먹자고 할 수도 없어서요.

  11. BlogIcon 시넷가 2015.06.17 21:37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진에나오는 한상이 2인분인가요?

  12. BlogIcon 김숙자 2015.08.06 13:38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싱싱수산가게주인인데요 저도이제이글을봤네요
    늦게 봤지만 가게홍보해주셔서감사합니다 그리고 저정도는 별로많이않나온거에요.
    10~11월달안에오시면 쓰끼가더마니나간답니다!! 다음에도 또방문해주셨으면좋겠네요!ㅎ

    • Favicon of http://yun-blog.tistory.com BlogIcon 맛있는여행 2015.08.08 15:45 신고  수정/삭제

      네...아무쪼록 친절하고 맛있는 집으로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되십시요^^

Powerblog by 맛있는여행 &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