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여행]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자연의 고장, 단양여행코스

                    


♬ 단양여행/단양여행코스 ♬


단양은 예로부터 자연이 아름다운 곳으로 손꼽히는 곳이었습니다.

자연의 아름다운 풍경에 신비로움까지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곳이죠.

일찍부터 관광의 도시로 자리매김 한 단양에는 수많은 볼거리가 기다리고 있는데요.

그럼 단양여행코스를 소개합니다.




1. 도담삼봉과 석문


도담삼봉은 단양을 대표하는 명승지로 단양 팔경 중 제1경에 속하는 곳입니다.

남한강의 맑고 푸른 물이 유유히 흐르는 강 한가운데 늠름한 장군봉을 중심으로 왼쪽에는 첩봉과 오른쪽의 얌전하게 돌아앉은 처봉 등 세 봉우리가 물 위에 솟아있는 광경은 너무나 장관을 이루죠.

도담삼봉은 조선의 개국공신이던 정도전이 젊은 시절을 보낸 곳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훗날에 정도전의 자신의 호를 삼봉이라 지을 정도로 그의 도담삼봉에 대한 애정은 각별했다고 하는데요.

특히 도담삼봉의 유래와 거기에 얽힌 정도전과의 일화는 재미난 이야깃거리로 전해져 내려오고 있답니다.



<<도담삼봉과 석문을 자세히 보시려면 클릭해주세요>>
















2. 고수동굴


고수동굴은 약 200만년전에 생성된 것으로 추정되는 석회동굴입니다.

1976년 9월 24일 천연기념물 제256호로 지정되어 지금껏 많은 여행객들의 관람이 이어지고 있죠.

지금도 계속해서 다양한 생성물들이 자라고 있는 고수동굴은 오랜 세월동안 자연이 빚어낸 예술작품입니다.

길이 1,700m의 동굴 내부에는 종유석과 석순 등이 여러가지 기묘한 형태로 탄성을 자아내게 만드는데요.

태고의 신비가 간직된 고수동굴은 아이들에게도 좋은 교육의 장이 될 것 같습니다.



<<고수동굴을 자세히 보시려면 클릭해주세요>>

















3. 사인암


사인암은 아름다운 풍경덕에 운선구곡이라는 이름을 얻은 계곡에 위치한 바위로 단양팔경의 제5경에 속합니다.

단양 출신인 우탁 선생이 사인 벼슬로 재직할 당시 이곳에서 머물렀고 후에 단양군수 임재광이 그를 기려 사인암이라는 이름을 붙였다고 하는데요.

기묘하기 그지없는 사인암의 풍광은 보는 이를 압도합니다.

하늘을 향해 거침없이 뻗은 암벽과 멋진 노송의 조화가 너무나 신비스럽죠.

당대최고의 화가인 단원 김홍도도 사인암을 그리기 위해 1년을 넘게 고민했다고 하니 사인암은 분명 매력이 넘치는 곳이라 생각됩니다.



<<사인암을 자세히 보시려면 클릭해주세요>>
















4. 구인사


구인사는 천태종의 총본산 사찰입니다.

1966년에 창건되었으나 천태종의 개조인 상월조사가 이곳에 자리를 잡은 것은 1945년이라고 합니다.

구인사는 현대식 콘크리트로 지은 이색적인 건물로 화려함을 자랑하고 있죠.

그렇기에 일반적인 산사의 고즈넉함이나 운치를 느끼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수십동의 화려한 건물들이 늘어선 모습은 정말 이색적인데요.

비신자들에게는 우리나라에서 좀처럼 보기 힘든 독특한 사찰양식을 접해본다는데 큰 의미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구인사를 자세히 보시려면 클릭해주세요>>
















5. 온달관광지


바보 온달과 평강공주의 이야기는 누구나 잘 아는 전설속의 이야기입니다.

그 전설을 테마로 조성된 곳이 온달관광지인데요.

온달관광지는 드라마세트장과 온달동굴 그리고 온달관으로 구성되어 있죠.

드라마세트장은 연개소문, 태왕사신기, 천추태후 등 이름만 들어도 굵직한 대작들이 촬영되었습니다.

그리고 4억 5천년만의 신비스러움을 간직한 온달동굴이 많은 볼거리를 준답니다.



<<온달관광지를 자세히 보시려면 클릭해주세요>>
















6. 단양구경시장


충북권 최고의 여행도시인 단양에는 구경시장이라는 전통시장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너무나도 유명한 단양팔경에 하나를 더해 단양구경시장이라고 하죠.

이곳에는 단양의 특산물인 마늘을 재료로 한 음식맛집들과 전통시장만의 특색이 가득합니다.

단양팔경이라는 뛰어난 관광지를 보유한 곳이라 자연히 구경시장도 여행객들의 발길로 가득한데요.

전통시장만의 특유한 친근함을 느낄 수 있고 먹거리 여행을 통해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단양구경시장을 자세히 보시려면 클릭해주세요>>












이상으로 단양의 아름다운 여행지를 소개했는데요.

제가 소개한 곳 이외에도 패러글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양백산 전망대와 유람선을 타고 즐기는 옥순봉과 구담봉 등 다양하고 많은 볼거리를 지닌 곳이랍니다.

힐링의 관광도시 단양에서 편안한 여행 즐기시길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맛있는여행
여행/충청권 2016.11.23 00:57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jung 2016.11.23 08:37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단양시내에 쭉~들어서있는 쏘가리매운탕집들도 여행의 별미로 꼽힙니다^^ 1급수에서만 산다는 쏘가리를 회,매운탕 등으로 맛있게즐깁니다^^

  2. Favicon of http://heysukim114.tistory.com/ BlogIcon 저녁노을 2016.11.24 04:52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볼거리가 많은 담양이군요.
    잘 보고갑니다.

    행복한 날 되세요^^

  3. Favicon of http://view42.tistory.com BlogIcon viewport 2016.11.25 00:07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단양 정말 좋은 곳이죠... 전 단양까지 가서 마늘 안 사왔다고 한소리 들었답니다 ^^
    혼자 마늘 들어간 음식 잘 먹고 왔다고 말이죠

  4. Favicon of http://dragonphoto.tistory.com BlogIcon 드래곤포토 2016.11.25 10:29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단양에서 가봐야할 명소만 소개하셨네요
    잘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5. Favicon of http://hyunjai.net BlogIcon 분 도 2016.11.25 13:08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았습니다. 가보고 싶어요

  6. Favicon of http://view42.tistory.com BlogIcon viewport 2016.12.05 00:53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단양 정말 밖에서 보는 것과는 전혀 다른 여행지요.....
    지금처럼 잘 보존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 Favicon of http://100mountain.tistory.com BlogIcon 선연(善緣) 2016.12.05 06:56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도담삼봉을 꼭 가보고 싶었는데 기회가 잘 되지 않네요.
    단양에 갈 만한 여행코스 잘 보고 갑니다.

  8. 나선랑 2016.12.19 12:28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보고싶은 맘이 불쑥 들정도로 잘 보았습니다.

Powerblog by 맛있는여행 & designed by criuce
rss